[독서] 깨진 유리창의 법칙

104p

사실 구글을 사용하는 것은 야후나 알타비스타 등 다른 검색 엔진을 사용하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 속도, 정확도, 검색량의 차이도 그리 크지 않다. 그러나 구글은 2초 더 기다리게 하고, 부적절한 검색 결과가 몇 개 더 나열되는 것 같은 아주 작은 실수를 하지 않겠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가장 작은 깨진 유리창까지 최대한 빨리 수리했다.

-> 구글과 이전 검색 엔진이랑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라.. 이건 무슨 궤변인가. 속도, 정확도, 검색량에서 어마어마한 차이를 보이기에 구글이 구글이 된 것인데.

 

109p

구글은 관련 사이트에서 검색엔진을 제공할 때 '구글로 힘을 얻으세요 Powered by Google'라는 로고가 눈에 잘 띄도록 했다.

-> 보통 Powered by ~~라는 의미는 ~~에 의해 제공된, 서비스되는 의 뜻으로 쓰이지 않나? 구글로 힘을 얻으세요라니..

 

161p

조립식 가구를 파는 이케아에 가면 즐겁게 쇼핑할 수 있다. 매장의 자투리 공간에 놀이방을 만들고 보모를 둔 결과 부모는 아이 걱정 없이 쇼핑을 즐기고, 아이들은 신나게 뛰어놀 수 있다. 물론 놀이방 서비스는 무료이다.

-> global company IKEA. 난 또 다른 회산 줄 알았음. IKEA의 발음은 “이케아”가 아니라 “아이키아”가 맞다. 여기 참조 http://inogolo.com/pronunciation/Ikea

 -> 아.. 완전 부끄럽다. ;; 날카로운 황박사와 재훈이형의 지적에 따르면, 원래 불리는 이름은 "이케아"가 맞고, 영어권 국가에서만 "아이키아"라고 불린단다. 괜히 딴지 걸린 역자에게 죄송한 말씀을 전하며.. http://en.wikipedia.org/wiki/Ikea

“디테일에 충실하라” 라는 기본적인 내용을 깨진 유리창의 법칙이라는 별로 와닿지 않는 법칙에 matching 시킨다. 중간 중간에 나오는 말도 안되는 내용 (구글 참조)과 오역은 책의 수준을 더 내려앉힘. 비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