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이없는 광고 사이트 토*넷

http://tople.net 이라는 사이트가 있다.

토플 Talk?
블로거들에게 애지중지 작성한 포스트를 더많은 분들이 즐기실수 있도록
온라인상에 노출시켜드립니다.
블로거 주인의 별도의 허락없이 공개된 RSS 정보만으로 안내해드리기때문에
포스트를 마저 구독하시려면 원글 바로가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또, 자신의 포스트가 "토플 Talk" 에 노출되기를 원치 않으신은 분께서는
torrentpeople@gmail.com 으로 메일주시면 확인즉시 삭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라고 되어 있는데, 아마도 rss를 긁어다가 데이터를 모은 뒤, 글의 일부를 노출하고, 원 사이트로 연결해주는 모양이다. 어찌 보면 단순한 메타 블로그 서비스라고 볼 수도 있다. rss를 긁어다가 허락 없이 저장하고, 사이트 내에 광고를 띄우는 거야 그럴 수 있다 치자. (사실 검색 엔진도 기본적으로 비슷한 행동을 하니까)

그런데 이 사이트의 문제는 원 블로그로 연결해 준 뒤에도, 자신의 광고를 남의 사이트 정중앙에 노출시켜 버린다는 점이다.

 
http://tople.net/view/4464  
원 블로그 주소는 없어지고, 내 사이트 컨텐츠를 가리면서 광고가 뜬다. 
거기다 플로팅 형태 광고라, 닫기 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페이지를 내려도 계속 따라온다.

이 기분 나쁜 노출을 중지하기 위해서는 사이트 담당자에게 직접 메일을 보내야 한다. 너무 황당해서 도대체 누가 만든 사이트인지 찾아 보았다.

광고를 누르면 http://tople.net/adpop.php?location=_pop_l 페이지로 연결되고, 이 페이지에서 다시 원 광고 페이지인 http://sharebox.co.kr/?ptn=disable****&type=1&inty=MVONN 이 사이트로 연결된다. 구글 애드센스도 아니고, sharebox라니.. 동영상 다운 받는데 머니가 많이 부족하셨나 보다.

아마도 ptn 변수에 들어가는 disable**** 이라는 아이디가 사용자일 듯 한데, 신중을 기하기 위해-_- tople.net 도메인 등록 정보를 살펴보았다.

 
출처 : whois.co.kr

disable**** 이라는 아이디를 사용하는 *모씨가 도메인 주인장임을 확인할 수 있다. 우연히 내 로그에 걸린 kig.or.kr 사이트 역시 tople.net 사이트와 정확히 같은 행동을 하는데, 이 kig.or.kr 사이트 정보를 살펴보아도, 동일한 정보가 나온다.


출처 : whois.co.kr

이 정보를 바탕으로 구글에서 disable**** 단어를 검색해보면 특정 블로그가 하나 뜬다. 생각 같아선 블로그 주소도 공개 해 버리고 싶지만 자제하고,,

토*넷을 운영하시는 disable****님.. 부탁인데 사이트에 연결된 뒤에 뜨는 광고는 좀 내려주시면 안되겠습니까? 이건 최소한의 매너가 아니지 않습니까.

ps) 찾아보니 동일한 서비스로 연결되는 도메인이 몇 개 더 있네요. -_-

http://www.scpeace.or.kr/

http://themp3.co.kr/

http://www.iceberg.or.kr/

http://www.sutong.or.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