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내 사이트에 링크를 걸고 있을까?

종종 블로그를 하다 보면, 누가 내 사이트에 들어오는가에 관심을 가지게 된다. 그리고 어떤 분이 어떤 포스팅에 링크를 걸어두는지도 궁금해 지게 된다. 내가 모르는 어떤 분께서 굳이 자신의 글에 내 포스팅 링크를 포함한다는 의미는, 그 포스팅이 유용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다는 의미가 되기 떄문이다. (구글의 page rank 개념도 결국 여기서 출발한 것)

1. AlltheWeb.com

검색창에 link:사이트URL 을 입력한다.
간단리뷰 : 중복되지 않는 다양한 사이트에서의 링크를 찾을 수 있다.

 

2. AltaVista

검색창에 linkdomain:사이트URL 을 입력한다.
간단리뷰 : 마찬가지로 내 사이트 URL을 링크하고 있는 다양한 사이트를 찾아준다.

 

3. Yahoo! Site Explorer

검색창에 사이트 URL을 입력하고, 좌측 상단에 Inlinks를 클릭한 뒤, Show Inlinks에서 Except from this domain을 선택한다.
간단리뷰 : 내가 옵션을 못찾는 걸 수도 있는데, 중복된 사이트 제거 기능이 없다. –_-; 나의 경우에는, mcpanic님 홈페이지만 초반에 잔뜩 뜬다. 그 뒤로는 올블로그와 블로그코리아의 압박. 사용자들이 기대하는 것은 이런 게 아닐텐데.. 쩝; 비추!

 

4. Google

검색창에 link:사이트URL 입력
간단리뷰 : 명성에 걸맞지 않는 초라한 결과. 고작 19개만 찾고 땡 –_-; 뭔가 우리가 찾던 결과가 아니다. 오히려 구글에서는 사이트 URL을 쌍따옴표로 묶고, “xlos.tistory.com”으로 검색을 하면 더 유용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분명 DB는 구글이 최고일텐데.. 검색을 오픈을 안 해 주는건지, 아니면 내가 옵션을 못 찾는건지 모르겠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