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 3 구매 관련 정보

최근에 회사에 테슬라 구매하신다는 분이 있어서 정리 해 본 정보. (2020년 2월 기준)

  1. 테슬라 FSD 가격은 현재 900만 원 조만간 1100만 원으로 오를 예정 (미국은 이미 $8,000에서 $10,000으로 인상되었음)
  2. FSD를 꼭 사야하나? 900만 원의 가치를 하는가? 하면 좀 아쉬운 점이 있지만, 확실히 장거리를 갈 땐 편함. FSD가 없으면, 차선 변경을 위해서 오토파일럿을 풀고, 직접 핸들을 돌려서 차선을 바꾸고, 다시 오토파일럿을 켜야 하는데, 이게 은근히 귀찮음. 그리고 고속도로에서 램프를 찾아서 나간다거나, 주차를 할 때, 앱으로 전진/후진을 할 수 있는 등 은근히 소소하게 편한 기능이 있음. 이왕 테슬라를 샀으면, FSD까지 구매를 추천. 이거 안 쓰려면 굳이 왜 비싼 테슬라를 사나 싶음.
  3. FSD는 차를 살 때 옵션을 추가해서 구매하면, 900만 원에 대해 취등록세를 내야 하기 때문에, 차를 구매한 다음, 따로 추가로 구매하는 게 더 유리함.
  4. 테슬라 구매할 때, 캐시백은 2.0%~2.4%까지 가능함. 우리카드, 하나카드, 삼성카드, KB카드 등, 다양하게 조건이 있는데, 카페에 카드 담당자분들에게 문의 해 볼 것. (기본적인 시스템은 원래 카드사에서 주는 1.5%에 담당자의 수당 0.5~0.9% 정도를 따로 캐시백 해줌)
  5. 최근 테슬라 정책이 변경되어, 주문할 때 결제되는 100만 원은 주문 취소 시 카드 결제를 취소시켜 줌. 일단 먼저 주문 넣는 게 유리함. 먼저 주문을 넣고, 혹시라도 차 가격이 오르더라도, 오르기 전 가격으로 결제할 수 있고, 차 가격이 내리면, 내린 가격을 적용해줌. 보조금 소진까지 고려하면, 먼저 주문을 하는 게 유리함.
  6. 일단 주문한 뒤, 차를 받는 시점에 색상, 시트 색상, 명의, 심지어 결제 수단(리스 or 일시불)도 바꿀 수 있음. 그러니 너무 고민하지 말고, 일단 주문!! (다만, 내가 원하는 옵션의 차가 없는 경우, 어차피 순번은 뒤로 밀릴 수 있음. 이런 경우, 테슬라 측에서 먼저 옵션을 바꿀 건지 물어보는 경우도 있음. 옵션 바꾸면 바로 받을 수 있다면서 꼬심.)
  7. FSD 포함 모델3 롱 레인지 중고 가격이 5500만 원~5600만 원 수준인 듯. 모델 3 리프레시 버전의 오토트렁크, 주행거리 50km, 히트펌프를 포기해야 하지만, 바로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틴팅(50~100만 원)등 추가 비용을 들일 필요도 없음. 보조금이 50%로 깎인 점을 감안하면, 중고로 구매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임.
  8. 다음 ts.la/chaehyun39876 링크를 통해서 주문하면, 11만원 크레딧을 주니, 꼭 추천 링크를 통해서 주문을 할 것! 크레딧은 향후 FSD를 살 때, 차감하고 결제를 하거나, DC콤보 어댑터를 살 때 적용하면 유용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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