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BM

트래픽이 늘어나면 우리 광고 impression이 늘어나서 광고 매출도 올라가는 구조인데, 어제는 신공항 덕분에, 오늘은 홍상수 감독님과 김민희씨 덕분에 트래픽이 폭발하며, 어제는 역대 일 최고 광고 매출을 갱신했고, 오늘도 일 최고 매출 기록 갱신 예상. 예전에 한창 북핵/북한 미사일 때도 비슷한 상황이 전개되었는데, 그때는 우리 서버비만 폭발하고, 돈을 더 벌지는 못했는데 반해, 이제는 우리가 가진 트래픽에 따라 돈을 버는 구조가 되었다. 뻔한 모델이지만, 나름 BM을 잘 갖춘듯함.
항상 도와주시는 미디어사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우리 의지와 상관없는 트래픽에 의존하지 않고, 안정적으로 매출을 늘릴 수 있도록, 오늘도 온갖 잡다한 타겟팅/최적화 작업 진행 중.. (3일 전에 적용한 작업은 망해서 원복하고, 어제부터 새로운 로직을 적용했는데 이게 효과를 좀 보는 듯!)
from facebook

생각 해 보면, 미디어사 외에도, 과감히 새로운 광고 플랫폼에서 여러 가지 시도를 해 보시는 광고주느님들께도 감사를 드려야 하는구나..

조금 더 부연을 해 보면, 지난 2월에 처음으로 네이티브 광고 플랫폼을 런칭을 했고, 5월 정도에 타겟팅을 도입, 광고 매출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그런데 사실 트래픽이 늘어남에 따라 광고 매출이 늘어나는 부분은 우리가 잘했다기 보다는 그냥 운이 좋았던 거고, (물론 그 트래픽을 확보하기 위해 개인화 뉴스 추천의 품질을 계속 끌어올리는 노력이 수반되기는 한다) 반대로 얘기하면, 이슈가 없어서 트래픽이 줄면, 우리 광고 매출이 동반 하락 한다는 문제가 있다.

그래서 미디어사 외에도 네이티브 광고의 영역을 확장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 중이고, 이 부분은 조금씩 결실을 보고 있는 중이기는 하다. 또한 광고 CTR을 높이기 위해 이런저런 테스트도 계속 진행 중이고.. 문제는 광고 노출 알고리즘을 A/B 테스트하기가 쉽지가 않아서 고생 중이라는 건데, 이것도 며칠 전에 괜찮은 아이디어를 찾아서 테스트 중. 이거야 뭐 다 테스트구만. 나중에 기회가 되면 이 부분도 자세히 적어 보겠음.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