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소득세, 양도세 등)를 납부할 때, 신용카드로 캐시백 받기
- 유용한정보
- 2018. 6. 6.
지방세는 수수료 없이 카드로 납부가 가능하지만, 국세의 경우, 신용카드(0.8%) 체크카드로(0.7%) 납부 시 납부자가 수수료를 부담해야 한다. https://www.nts.go.kr/tax/tax_10_03.asp
참고로 개인이 내는 대표적인 국세로는 소득세, 상속세, 증여세, 양도세 등이 있다. 특히 부동산 양도세 혹은 주식 양도세는 단위가 클 수 있는데, 이때 내야 하는 세금을 한 푼이라도 줄일 수 있으면 좋다.
기본적으로는 세금이라 여기서 다시 금액을 줄이기가 쉽지 않은데, 한 가지 꼼수를 찾아냈다. 비밀은 바로 네이버 페이 신용카드! https://campaign.naver.com/event/ncard-apply
네이버페이 신용카드(체크카드 아님)의 경우, 결제 금액의 1%를 네이버 페이 포인트로 무제한 적립해 준다. 네이버 페이 포인트는 네이버 쇼핑, 배달의 민족, 리디북스, GS Shop, 인터파크 등 정말 다양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거의 현금이라고 봐도 좋다. https://pay.naver.com/introduction/merchant/list?searchTapType=merchant
정리하면, 네이버 페이 신용카드로 국세를 납부하면, 0.8%의 수수료를 부담해야 하지만, 1%를 네이버 페이 포인트로 돌려받을 수 있다. 즉, 납부금액의 0.2%를 캐시백 받을 수 있음.
만약 국세를 1억쯤 납부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1억 x 0.2% = 20만 원쯤 돌려받을 수 있다. 국세를 1억쯤 내는 사람은 이 정도는 크게 돈이 아니려나.. 하여간 언젠간 크게 국세를 낼 때를 대비하여 알아놓도록 하자.
Tip1. 네이버페이 신용카드로 "지방세"를 납부할 때는 적립이 되지 않으므로 주의할 것.
Tip2. 네이버페이 체크카드는 "국세"와 "지방세" 모두 1% 적립이 가능하지만, 한 달에 1만 원 적립한도 제한이 있다. 만약 내야 할 세금이 백만 원 이하라면, 오히려 네이버 페이 체크카드를 활용하도록 하자. 반면 네이버 페이 신용카드는 국세만 적립되는 대신에, 월 적립한도는 무제한이다.
Tip3. 네이버페이 신용카드는 연회비가 2.7만원이지만, 신한카드 신규 고객이면, 네이버페이로 2.7만원을 적립 해 준다. 기존에 신한카드가 있더라도, 3개월 내 50만원 이상 결제 시, 연회비를 적립 해 주니, 100만원 이상 세금을 납부할 계획이라면, 연회비는 없다고 봐도 좋다.
Tip4. 인터넷지로 사이트를 이용하면 어마어마한 activeX의 습격을 받아야 하는데, 인터넷지로 앱을 이용하면 상대적으로 간편하게 카드 납부가 가능하니 참고할 것.
아래는 혹시나 싶어서 신한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받은 문의 응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