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정보 수집 데모 시스템

스타트업을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대박에 대한 기대감? 자유로운 환경? 스스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주어진 권한? 내가 생각한 아이디어로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비전?

뭐 하여간 사람 마다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내가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뛰어난 동료들과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이 아닐까 한다.

캠퍼스 서울에 입주한 뒤로, 이런 저런 투어 방문객들이 많은데, 우리 팀은 구석진 자리인데다, B2B를 주로 하다 보니 사실 사람들에게 보여줄 만한 것들이 별로 없다. 대통령, 여당대표, 국회의원 등등 온갖 사람들이 다 오는데, 회사를 홍보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니 이 얼마나 아쉬운 일인가.

캠퍼스 개관 초반 사람들이 붐비는 틈을 타 놓치지 않고 홍보를 하기 위해 ㅋㅋ 밥 먹으면서 가볍게 한 이야기들이 뚝딱 뚝딱 만들어져 아래와 같이 현실화가 되었다. 먼저 모니터와 스틱PC를 구매하여 간단하게 환경을 구축하고, 기존에 프로토타입 스캐너로 수집하던 오프라인 데이터를 이용하여, 프론트엔드 엔지니어느님이 몇 시간 만에 뚝딱 이런 멋진 초기 데모 시스템을 만들었다.

그리고 몇 번의 revision을 거쳐 지금은 꽤 그럴듯한 데모 시스템이 되어 방문객들은 물론, 주변 회사 사람들도 한 번씩 와서 구경을 하는 (사실은 별 건 없지만) 뽀대가 넘치는 데모 시스템으로 변신! ㅋㅋ 생각을 하면 협업을 통해 바로 슥슥 만들어 버리는 이 환경이 너무 좋다. 미소 

사무실에 놀러 오실 분들은 한 번 구경 해 보세요 미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