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스트레스 해소법

독서 모임 등에서 분위기 전환용으로 자주 나오는 질문 중에 하나가, 당신의 스트레스 해소법이 뭔가요? 하는 질문이다. 몇 번 비슷한 질문을 받다 보니, 나는 어떻게 스트레스를 해결했었지?를 곰곰이 생각해봐도 딱히 루틴이 없었다. 술을 마시거나 게임을 하는 것처럼 딱히 도움이 안 되는 활동보다는 이왕이면 내가 좋아하는 생산적인 일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풀어보리라 마음을 먹었다. 그렇게 찾은 루틴이 바로~ 화장실 청소! 그게 뭔 소리야? 할 수도 있겠지만, 청소를 할 땐 열심히 뿌리고 닦느라 아무 생각 없이 머리를 비울 수 있어서 좋다. 그리고 청소가 끝내고 나오면, 왜 스트레스를 받았었더라? 하면서 좀 차분해지는 것도 좋다. 그리고 실제 화장실 바닥이 반짝반짝하면 다음 날 기분도 좋아진다. 여러분도 한 번 시도해 보시길.. -오늘도 화장실 청소를 한 1인-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