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의 폭격

해외 나름 유명 미디어에 회사의 투자 유치 소식이 전해진 뒤부터, 온갖 스팸메일에 시달리고 있다. 정확히는 스팸도 아니고, 개인화된 마케팅 메일이라고 봐야 하나.. 대충 내용은 이러하다.

"안녕 OO(내 이름)! 이번에 OO금액 투자 받은 거 축하한다. 우리가 제안할 게 있는데~~"

당연히 실제로 도움이 되거나 회사와 관련이 되는 건 거의 없었고, 그래서 처음엔 그래도 나도 착실하게 "미안한데 우리 관심이 없어~"라고 답메일을 보내주다가, 이것도 숫자가 많아지니 그냥 읽기만 하고, 메일을 보관 처리하고 넘어가고 있었다. 그나마 메일을 한 번 보내면 다행인데, 며칠 뒤에 "너 내 메일 확인 안 하니?" 그리고 또 며칠 뒤에 "너의 답장을 기다리고 있어"라는 식으로 끊임없이 리마인더를 보낸다. 그들의 끈질긴 영업 정신에는 박수를 보내지만.. 수십 명한테 동시에 당하는 입장에서는 불필요한 시간 소비가 너무 많다. 그리고 아무래도 어딘가에 내 회사 메일 정보가 공개가 된 것 같아서, "미안. 너의 제안에는 관심이 없어. 그런데 너 내 메일 주소는 어디서 얻었니?"라고 몇 명한테 답장을 보냈는데, 역시나 지금까지 답은 없다.

앞으로는 나도 그냥 포기하고 보는 족족 지메일 스팸신고 & 수신거부 처리로 대응을 해줘야겠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