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boola 상장에 관련된 기사 번역
- adtech
- 2021. 1. 27.
www.nytimes.com/2021/01/25/business/media/taboola-public-spac.html?auth=link-dismiss-google1tap
기사 중 의미 있는 내용들을 뽑아서 번역해봄. 우리 내부적으로 의미 있는 부분도 좀 있어서..
- 일단 제목부터 까고 시작함. Clickbait 광고(낚시성 제목으로 이루어진 광고)의 공급업자 taboola가 상장을 할 것이다.
- SPAC을 통해 상장할 계획이며, 기업 가치는 26억 USD (2.9조). 2020년 매출은 12억 USD (1.3조), 매체 지급액을 제외한 순매출은 379M USD (약 4천억)
- 이번 상장을 통해 taboola의 CEO가 말하는 구글과 페이스북 같은 거대 광고 거인들의 대항마가 되는 미션을 달성하는데 도움이 받을 것이다.
- taboola는 연간 수백 억 클릭 을 생성하며, 퍼블리셔들이 새로운 독자들을 유치하는 것을 도우며, 독자들의 행동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 taboola 또한 다른 광고 업계처럼, 광고를 통해 잘못된 정보를 제공하는 문제에 직면함 (예: 과학자들이 감염 위험을 78% 줄이는 코 스프레이를 개발했다!!) 따위의 기사들.
- taboola의 CEO는 정치 광고나 확인되지 않은 정보를 제공하는 링크를 허용하지 않지만,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와 관련된 잘못된 정보에 많은 문제가 있음을 시인함. taboola는 50명의 풀타임 콘텐츠 검수자를 고용하여, 매주 50만 페이지를 수동으로 검토함. (헐..)
- 2019년 라이벌 outbrain과 합병을 발표했으나, 2020년 9월 이를 취소함. 자세한 내용은 링크 참조.
- taboola가 선택한 SPAC은 이스라엘 기업을 글로벌 플레이어로 만들기 위한 목적을 가진 회사로, 2020년 10월 상장된 특수 목적 법인. (outbrain 합병 취소와 시점이 참 미묘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