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을 텍스트로 변환해서 보여주는 youtext.ai 서비스 시작

최근에 회사에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큰 꿈은 AI 기술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생산해 내겠다.. 이고, 그 첫 번째 step으로 동영상 콘텐츠를 speech to text AI 기술을 활용하여, 텍스트로 변환하고, 사람이 검수를 한 다음, 화면 캡처 이미지까지 자동으로 추가해서 텍스트 미디어 콘텐츠로 만드는 프로젝트이다.

사실 사용자 입장에서는 10분짜리 정보성 동영상을 확인할 때, 내가 원하는 정보가 8분쯤 있다면, 어쩔 수 없이, 8분까지 봐야 하는 문제가 있다. 만약 기존 텍스트 콘텐츠처럼 스크롤을 해서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다면 훨씬 편하겠지만, 동영상은 기본적으로는 이게 어렵다. 그리고 동영상의 주요 내용을 검색하기도 쉽지 않고. 텍스트로 변환된 콘텐츠에서는 검색도 용이하고, 스크롤을 통해 원하는 부분을 찾는 것도 쉽다. 캡처된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시점의 영상을 바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동영상 서비스와의 연계도 좋고.

유튜버 입장에서도 좋은 선택인게, YouText.ai 에서 이렇게 변환된 텍스트 미디어 콘텐츠에 알아서 광고를 추가하여 수익을 내고, 유튜버에게 수익을 공유한다. 유튜버 입장에서는 별다른 노력 없이 추가 수익을 얻을 수 있고, 향후 YouText.ai 사용자가 많아지면, 나의 유튜브로 유입되는 새로운 사용자들도 확보할 수 있다.

2021년 10월에 프로젝트를 시작해서, 세 달 만에 MVP를 만들고, 한 달 정도 테스트를 진행했는데, PV당 2~3원 정도의 수익을 유튜버에게 공유할 수 있고, 전체 트래픽의 10% 정도는 유튜브로 유입이 되고 있다. 오..! (1월 한 달 동안, 30만 명이 사이트를 방문했고, 37만 PV를 기록했으며, 약 4만 정도의 트래픽이 다시 유튜브로 이동하였다.)

초기 콘텐츠도 다양하게 확보를 했는데, 예를 들면, 세탁소 옷걸이 재활용 방법과 같은 생활 꿀팁을 부터, 퓨런티어 공모주 소식, 임플란트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 , 르노삼성 신형 SUV QM6 등, 정말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들을 소개하고 있다. 앞으로도 유튜브에 다양하게 잠자고 있는 콘텐츠들을 소개할 수 있으면 좋겠다.

YouText.ai 서비스를 위한 주니어 백엔드 개발자와, 시니어 백엔드 개발자분을 모십니다. 정말 뛰어난 개발자분들과 함께 즐겁게 프로젝트를 할 수 있는 기회이니 많은 지원을 부탁드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