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T OZ, 이것만은 고쳐줘!

생각난 김에 적어보자.

  1. MMS 사진 크기
    • LGT는 MMS로 사진을 보낼 때 1600 * 1200 으로 찍은 사진도 320 * 240 으로 resizing이 되어 버린다. 아마도 CDMA 1x 시절에 느린 네트웍을 커버하기 위해 폰에서 resizing을 하던가, 서버에서 resizing을 하는 규격이 있는 모양인데.. 요즘은 Mbps를 논하는, WCDMA와 CDMA 2000 Rev.A의 시대아닌가.
      LGT의 Rev. A도 down link가 100 KB/s 정도는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 정도면 200~300 KB 정도의 사진은 2~3 초 안에 다운 받을 수 있잖아. 제발 사진 resizing해서 전송하는 것 좀 없애주세요. 기껏 300만 화소로 단체 사진 찍어서 비싼 MMS로 보냈더니 얼굴이 콩알만해져서 볼 수가 없었어요. 참고로 SKT는 큰 사진으로 보내면 큰 사진으로 도착함.

  2. 메시지 첨부 파일 보관함
    • MMS로 사진을 전송 받았을 때, 사진을 저장하면 메시지첨부파일함이라는 폴더에 저장이 된다. 문제는 이 폴더에서 다른 폴더로 사진 이동이 불가능하다는 거다. 덕분에 OEM에서 만든 가장 성능이 좋은 사진 Viewer 대신에 허접한 Viewer 프로그램을 써야하고, 사진을 편집하거나, 슬라이드 쇼(사진을 묶어서 플래시 형태로 만드는 것) 등을 이용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아니 어차피 핸드폰에서 사진을 위해 존재하는 기능이고, MMS로 받은 사진도 jpeg 사진 포맷 파일인데, MMS로 받았다고 해서 폰의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제발 메시지첨부파일보관함에서 핸드폰의 사진함으로 파일을 이동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SKT 모토롤라 레이저 폰에서 확인해 본 결과, MMS로 온 사진을 저장하면 일반 사진 폴더에 저장됨, 즉 MMS로 받은 사진도 폰의 모든 사진 기능을 이용할 수 있음)

  3. 예약전송
    • 친구 생일날 깜짝 놀라게 해 주려고 당일 00:00에 예약 전송으로 문자를 보내려고 했는데 이게 웬일. lh2300에는 메시지 예약 전송 기능이 없다 -.- 분명히 2년 전에 구입한 KTF 공짜 애니콜에도 있던 기능이었는데.. 이거는 싸이언 문제인지 LGT 문제인지는 확실히 모르겠지만, 반드시 개선해야 한다고 봄.

  4. 풀브라우저 사진 뷰어
    • 풀브라우저에서 사진을 내려 받으면 인터넷보관함이라는 폴더에 저장이 되는데, 웃기는 건 메시지첨부파일보관함이라는 폴더와 마찬가지로 사진을 일반 사진 폴더로 이동 시키는게 안 된다. 덕분에 사진 편집이 안 되는 것은 물론이고, 더 골 때리는 것은 인터넷보관함에 있는 사진들은 사진 확대가 안된다는점. 거짓말 같다고? -.- lh2300에서 확인보삼. 풀브라우저에서 작은 사진 혹은 큰 사진을 내려 받은 사람은 어쩌란거냐..
      마찬가지로 인터넷보관함에서 다른 폴더로 자유롭게 파일을 이동할 수 있도록 해 줬으면 좋겠다.

  5. 이메일 포워딩 시 줄 바꿈 제거
    • 이메일VM에서 받은 메일을 다른 메일로 포워딩을 해서 확인을 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줄 바꿈 제거가 몽땅 사라지는 것이 아닌가. 원본 메일에 스페이스로 잘 맞춰 놓은 테이블 형태가 몽땅 날아간 관계로 도저히 메일을 읽을 수가 없었다. 이것도 좀 수정해 줬으면.. 최소한 포워딩 할 때는 원본 파일이 그대로 날아가도록.

  6. 이메일 사진 확대 기능
    • 이메일VM에서 이메일을 받을 때, 텍스로 받은 메일은 그럭저럭 잘 보이는데 (위에서 언급한 빈칸으로 줄을 맞춰 놓은 테이블 형태는 도저히 알아볼 수 없는 수준이 되기도 한다), 요즘 자주 등장하는 이미지 형태의 메일은 그야말로 안습이다. 이미지가 포함된 메일에서 이미지를 긁어오기는 하는데, 안타깝게도 확대가 안된다. 이미지 형태로 온 공지사항은 정말 T_T


      대략 이런 형태의 메일이

    • 이렇게 바뀌어 버린다. 폰에서 아무리 쳐다봐도 한 글자도 못 읽는다.
       

 

아무리 써 봐야 LGT에서 고치겠냐만은 -_ 그래도 일단 적어놓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