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인백오리온001 강력추천!!
- 리뷰
- 2008. 8. 24.
오피스텔로 이사한 뒤부터, 자취 생활에 필요한 이런 저런 물품들을 인터넷을 통해 구매하고 있다. 가장 먼저 구매한 제품은 공부할 수 있는 기본적인 환경인 책상과 의자. 처음에는 별 생각없이 회사에서 구매해 준 의자를 살까 했는데, 가격 검색을 한 번 해 보고 난 뒤 포기했고, 인터넷을 뒤지기 시작했다. 무난하게 듀오백을 고를까 하다가, 목받침이 있는 듀오백이 너무 비싼 관계로.. 가격 검색 사이트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초인백 의자를 구매하였다.
약 삼 일 동안 사용해 본 결과, 이번 선택은 대 성공 ^^
의자는 커다란 박스로 배송되어 오는데, 조립이 매우매우 간편하다. 남자건 여자건 5분 안에 조립할 수 있을 수준이다.
의자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은 높낮이 조절 버튼
초인백 의자의 가장큰 장점인 등받이 각도 조절 기능. 레버를 올린 다음, 등받이의 각도를 조절하고 레버를 다시 내리면 그 각도로 고정된다. 회사 의자 (32만원 짜리!!)는 등받이 tilting 각도를 조정하면, 그 값을 max값으로 하여 부드럽게 넘어가지만, 5만원대 의자에서 그 기능까지 바라는 것 무리일 것 같다. 그리고 tilting 각도를 고정하는 방식도 생각보다 매우 편리하다. 각도를 최대한 젖혀놓고, 목 받침대에 머리를 기대면, 앉아서 취할 수 있는 가장 편안한 자세가 된다~
마지막으로 의자의 뒤태. 방이 지저분하여 좀 뽀대가 떨어지기는 하지만, 뒤에서 봐도, 싸구려 의자라는 느낌보다는 비싼 의자라는 느낌이 든다. (사실 5만원이 넘어가니, 싸구려 의자도 아니긴 하다.) 짧은 기간 동안의 사용이였지만, 회사의 32만원짜리 의자에 비해 전혀 뒤진다는 느낌이 안 드는 매우 만족스러운 의자였다.
http://www.enuri.com/view/Detailmulti.jsp?modelno=1115323&fb=1&porder=1
2008년 8월 현재 가격비교 사이트 최저가는 56,900원으로 저렴한 편이니 의자를 구입할 마음이 있는 사람이면 주저 없이 구매하시라~!
※ 2008. 9. 15. 에 추가
몇 달 쯤 써 보니 느끼는 불편사항 한 가지 적어요.
의자를 뒤로 제낄 때 마다 "끼이익~"하는 상당히 거슬리는 소리가 납니다. -_-;
다행히 고정된 상태일 때는 (일반적으로 의자에 앉아 있을 경우)는 소리가 안나는데, 뒤로 눕히면서 기지개를 켤 때 마다 소음이.. 구매 후기에서도 얼핏 비슷한 얘기를 본 걸로 봐서 의자 자체의 문제인듯 합니다. 접합부(?)에 구리스를 바르면 해결되려나.. 소음에 민감하신 분들은 한 번 쯤 고민해 보세요. 저는 그래도 만족하고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