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가 없으면 잇몸으로- Windows XP 자동 로그인

회사 팀 공용 컴퓨터에 자료 공유 목적으로 WebShare라는 웹 기반 자료 공유 프로그램을 설치했다. (여담이지만, WebShare 강력 추천 ^^) 프로그램의 옵션에 윈도우 시작시 자동 실행이라는 옵션이 있는데, 이 옵션이 동작하려면 우선 로그인이 이루어 져야 한다. 그런데 회사 정책상 windows 로그인 비밀번호를 반드시 설정해 둬야 하는데, 여기서 문제 발생.

가끔 컴퓨터가 꺼졌다가 켜지면, 로그인이 안되어 있는데, 그럼 WebShare가 동작하지 않는다. -.- 프로그램이 죽어 있으면 직접 가서 로그인을 해 주던가, 원격 접속으로 로그인을 하던가 해야 하는데 너무 귀찮은거다. 그래서 로그인과 상관없이 시스템 시작프로그램으로 띄울 수 있게끔 방법을 찾다가.. 한 방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 발견. 레지스트리를 수정하여, 윈도우 로그인이 자동으로 이루어지게끔; 회사 보안 정책을 교묘히(;) 비켜가면서 실리를 취하는..

필요하신 분은 아래를 참고하시라~

1. 시작 - 실행 - regedit
2.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Winlogon
3. 아래 문자열 값이 있을 경우, 값을 변경하고, 없을 경우 새로 생성한다.
   (값이 없을 경우 "이름 - 종류 - 데이터"가 나와 있는 영역에서 우클릭 - 새로 만들기 - 문자열 값 - 이름 입력 - 항목이 생성되고 난 뒤, 해당 항목 우클릭 - 수정 - 값 데이터에 값을 넣는다.)
 값 이름  값 데이터
 AutoAdminLogon  1(자동로그인 설정) / 0 (자동로그인 취소)
 DefaultUserName  UserName(로그인 계정)
 DefaultPassword  Password (자동 로그인 시 계정의 패스워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