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추천] 추천미드, Damages

아.. 어제 심심한 마음에 받아 본 Damages 시즌3 덕분에 잠을 완전히 설쳤다. Damages 시즌 1, 2에 정말 감동 먹었었는데, 시즌 3도 명불허전.

Damages라는 이름과 드라마 내용은 그다지 매칭이 되지는 않는다. (아니면 뭔가 심오한 내용을 나만 모르는 건가..?) 로펌에 갓 입사한 초보 변호사가, 로펌의 named partner와 벌이는 두뇌 싸움을 그리는 이 드라마는, “시간 반전”이라는 상당한 독특한 구성을 취한다. (시간 반전이라는 말이 실제로 있는지는 잘 모름-.-)

또 다른 법률드라마인 Boston Legal (이것도 정말 추천함^^) 과는 다르게, 한 회 한 회가 독립적인 옴니버스 식 구성이 아니고, 전체 스토리가 이어진다. 한 에피소드에서 현재 시점의 이야기와 결론 시점에서의 미래 이야기를 동시에 보여준다.

예를 들어, 시즌 1에서는 주인공 신참 여 변호사가 손에 피를 잔뜩 묻힌 채로, 잠옷 위에 코트만 걸친 채로 건물을 나오는 모습으로 시작된다. 처음에는 이게 도대체 뭔 소리가 싶은데, 다시 6개월 전으로 돌아가서, 차근차근 이야기가 왜 이렇게 진행되었는지를 보여준다. 그리고 좀 지겹다 싶으면 다시 미래 이야기 한 번 ^^

그렇게 과거는 점점 미래로, 미래는 점점 과거로 내려오다가, 시즌 피날레에서 결국 클라이막스에서 만나게 된다. 시즌이 진행되면서 왜 주인공이 그런 선택들을 했는지, 그리고 쌩뚱 맞게 보여주던 미래의 모습들은 어떤 행동과 상황의 결과인지에 대해 이해하게 된다. 그리고 처음과 끝을 아는 상태에서 시청자가 상상하던 스토리를 라인을 벗어나는, 그러면서도 아귀가 잘 맞아떨어지는 반전의 반전의 묘미가 이 드라마의 매력이 아닐까 싶다.

시즌 1, 2 모두 13화로 구성되어 있는데, 한 번 보면 무조건 끝까지 봐야 하니, 주말에 날 잡아 몰아서 볼 것을 추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