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좋아하는 것

#1. 강승윤의 <본능적으로> ★★★★★

요즘 계속 흥얼거리게 되는 노래가 있는데, 바로 강승윤의 <본능적으로>라는 노래이다. 원곡이 윤종신의 노래라는데 원곡도 정말 좋다 :) 가수 윤종신님 이미지랑 너무 안 어울려서 깜놀 ㅎㅎ 원래 슈퍼스타K2에서 강승윤을 별로 안 좋아했는데, 이 노래는 정말 인정할 수 밖에 없음!

#2. 미드 The Good Wife ★★★★★

Boston Legal, Damages에 이어 세 번째로 보게 된 법정 드라마. 제목만 보고 뭔가 가족적인 드라마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물론 “가족”에 대한 이야기도 들어가긴 하지만, 나는 개인적으로 매 에피소드마다 주인공 변호사가 번뜩이는 (그러면서도 앞뒤가 딱 맞아떨어지는!) 아이디어로 사건을 해결하는 그 모습에 팬이 되었다. 그리고 전 에피소드를 아우르는 큰 스토리(사건)이 있고, 매 에피소드 마다 하나의 사건이 해결되는 구성도 꽤 맘에 듦.

#3. 아이폰 앱 Viber ★★★★

Tango의 편리함에 Skype의 음질이라고 하면 설명이 될까? 따로 회원가입을 할 필요 없이, 본인의 전화번호만 입력하고, SMS로 날라오는 인증번호만 입력하면 어플을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내 전화번호부를 기반으로 Viber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자동으로 찾아주고, 이 사람들끼리 무료 통화를 제공해준다. 또한 백그라운드에서 동작할 때, 배터리를 거의 소모하지 않으며 (백그라운드에서 존재하면서 지속적으로 배터리를 소모하는 Skype와 비교 되는 부분이다!), 어플이 꺼져 있는 경우에도, 푸쉬 메시지를 통해 전화가 왔음을 알려주고, 확인 버튼만 누르면 바로 전화를 연결해준다.

이 정도면 전화기라고 해도 거의 무방할 정도. 물론 여기까지는 Tango Video Calls와 유사하지만, 결정적으로 WiFi나 3G의 연결 상태에 따라 음질이 상당히 달라지던 Tango와는 다르게 WiFi는 물론 3G에서도 Skype와 유사한 음질을 제공 해 준다. (물론 미세하게 Skype가 더 낫다 ㅎㅎ)

아직 아이폰에서만 제공되고, 안드로이드 버전이 없다는 점이 단점이긴 하지만, 조만간 안드로이드용으로도 나온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은 꼭 설치하시길~

아이폰에서 Viber 설치하기 http://itunes.apple.com/kr/app/viber-free-phone-calls/id382617920?mt=8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