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청춘 콘서트를 다녀와서

일요일 오후에 결혼식이 있다는 사실을 깜빡 잊는 바람에 아주 아주 바쁜 하루가 되었다. 12시에 1등으로 식장에 도착해서 옆자리에 앉아 계신 민보님 결혼식을 찍고, 청춘 콘서트가 열린 경희대로 향했다. (역삼에서 경희대까지 40분 만에!!)

P20110522_1000000393

흠. 아이폰으로 볼 땐 꽤 잘 나왔던 사진이었는데.. ㅎㅎ 결혼 축하 드려요~~

 

1부는 안철수 교수님, 박경철 원장님, 2부는 조국 교수님, 김여진님, 3부는 법륜 스님과 김제동님의 대담이 이어졌다.

P20110522_1000000396

과거 보다는 미래를 고민하면 청년이고, 과거에 집착하면 청년이 아니다 라는 말로 콘서트를 여신 안철수 교수님. 나는 사실 과거는 잘 기억도 못 나고, 항상 미래를 고민하고 있으니, 아직은 청년인 셈인가?

 image

안철수 교수님과 박경철 원장님은 원래 포쓰가 있으신 분들이었고, 조국 교수님은 처음 뵈었는데, 훤칠한 외모에 역시 법대 <교수님> 의 느낌이 말 한 마디에 한 마디에 묻어 나셨던.. 김여진님은 마치 토크쇼에 나오신 듯한? ㅋㅋ 김제동님이야 원래 레퍼토리가 있으셨는지, 끊임없이 사람들을 웃게 하셨고, 법륜 스님은 김제동님이 소개하신 대로 정말 쿨 가이 인정 –_-b

몇 가지 기억에 남았던 말들

  1. 멘토는 조언자이지 결정자가 아니다. 멘토가 항상 옳을 수도 없고, 그저 도움을 줄 뿐이다. 결국 결정은 본인 스스로의 몫. 멘토에게 결정을 미루지 말자.
  2. 무언가를 결정할 때, 성공적이었던 과거에 집착하지 말자. 그 성공 방정식이 항상 옳을 수도 없을 뿐더러, 과거의 성공이 오히려 당신의 행동 반경을 좁힐 수도 있다.
  3. 독서는 자신이 옳다는 증거를 찾기 위한 과정이 아니다.

요즘 고민하고 있던 문제들에 직접적인 해답을 제시해 주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일요일 오후를 다 써도 전혀 아깝지 않을 만큼,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청춘 콘서트를 위해 힘써 주신 여섯 분의 멘토분들과 그 외 재능과 시간을 기부해 주신 많은 자원 봉사자님들 만세~~ (그리고 콘서트 표를 구해준 재훈이형도 감사 감사 ㅎㅎ)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