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면세점 추천 적용
- Diary
- 2015. 1. 6.
사실 적용은 지난 10월에 되었지만, 바빠서 이제서야 팀 블로그에 포스팅하였다.
처음에는 분명한 목적성을 가진 “면세점"이라는 카테고리에서 과연 추천이 잘 동작을 할까? 살짝 걱정을 했는데, 이 걱정은 기우였다. 메인 페이지, 상품 상세 페이지, 장바구니 페이지, 마이 페이지 보여질 수 있는 대부분의 페이지에 적극적으로 추천을 노출한 신세계 면세점 덕분에 인당 PV, 인당 매출액은 어마어마.. 까지는 아니고 꽤나 의미 있는 수치가 증가하였다.
특히 기간 별 비교가 아니고, 동일 기간에 사용자 그룹을 나누어 추천 노출/비노출을 나누어 테스트를 한 결과라 더 의미가 있었던 것 같다. 기회가 된다며 데이터를 한 번 공개를 하고 싶은데, 아직 허락을 못 맡은 관계로 패쓰 ;;
다음에 또 기회가 되면 파트너사 포스팅을 올리겠음. 우리 자랑할 것 많은데 다 자랑을 못했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