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브라우저에서 결제가 되는 모바일 지마켓

오늘 오즈 풀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지마켓을 방문하니, 자동으로 http://mobileweb.gmarket.co.kr 이라는 사이트로 redirection을 시켜준다. 기존 지마켓 사이트와 크게 look & feel이 달라지지 않은 상태에서 로딩 속도가 향상 되었다. (물론 그래도 아직은 느리다 _-_ 그래도 이제 검색해서 물건을 살 수 있을 정도?)

http://mobileweb.gmarket.co.kr/

지마켓에서 풀브라우저용 모바일 사이트를 만들었다면.. 혹시 결제 문제도 해결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기존 사이트의 경우, 결제 페이지가 Active X로 되어 있는 관계로, 페이지 자체를 아예 띄우지 못하는 문제가 있었다.

로그인을 한 뒤, 물건을 고르고, 바로 구매하기를 눌렀더니.. 놀랍게도 ActiveX가 제거된 결제 페이지가 떴다!

무통장입금과 신용카드를 선택할 수 있었고, 신용카드의 경우, KB와 BC를 제외한 카드의 경우, 카드번호와 카드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통해 결제가 가능한 듯 하였다. (실제로 결제는 안 해 봤음) (KB와 BC의 경우, 아직 결제 안됨)
 
(※ 9/21 추가. 키마이라님의 제보에 의하면, 결제 마지막 단계에서 에러가 뜬다고 합니다. 9/21(일요일) 밤 10시에 다시 접속 시도를 해 보니, 이제 아예 결제 페이지도 안 뜨는군요. 아직 여러가지를 두고 개발 진행 중인 모양입니다.)

역시 1등하는 사이트는 뭔가 다르구나 하는 것을 새삼스럽게 느꼈음. (옥션은 뭐하니-)

자, 이게 뭘 의미하느냐..

1. 백화점/할인점에서 직접 물건을 보고, 그 자리에서 오즈폰으로 최저가 검색을 한 뒤, 즉시 온라인 주문/결제가 가능한 새로운 채널이 열리게 될 것이다. (물론, 아직 페이지 로딩 속도, UI 등 개선해야 할 점은 많아 보인다)

2. 또한, Non-ActiveX를 통한 결제가 가능해지므로, 기존 쇼핑몰에서 소외되었던, Mac, Linux, 각종 임베디드 환경의 유저들까지 쇼핑몰을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앞으로는 또 어떤 세상이 펼쳐질까. 모바일과 쇼핑이라는 두 개념이 만나, 새로운 트렌드가 형성될 수도 있지 않을까? (기존의 반쪽짜리 WAP 쇼핑은 좀..) 어쨌거나, 새로운 시도를 지속하는 지마켓과 오즈에 박수를 보내는 바이다. 오즈 만세~ 지마켓 만세~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