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웹사이트 번역 바로하기

※ 2011년 4월 25일에 추가합니다.------------
2010년 3월에 구글 크롬 브라우저가 업데이트 되면서, 구글 번역 기능이 크롬 브라우저에 기본 탑재되었습니다. 이제 별도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크롬에 기본으로 포함된 번역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구글 크롬 도움말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

크롬브라우저가 업데이트 되면서 Extension 기능이 추가 되었다. 파이어폭스 플러그인과 같은 개념인 듯 한데, 유용한 Extension 들이 정말 많다.

업무 때문에 회사에서 일본 웹 사이트를 볼 일이 많은데, 나에게 일본어는 외계어와 동급이기 때문에, 항상 번역 사이트를 이용한다.

네이버 일한 번역, 구글 번역, 야후 번역 사이트 등, URL을 넣거나, 텍스트를 넣으면 일본어를 한국어로 무료로 번역해 주는 웹 서비스가 많으며, 품질도 제법 좋다. 그런데 번역을 하려면, 위 사이트를 방문해야 하고, 다시 copy&paste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꽤나 번거롭다. IE에서 플러그인 형태로 바로 웹사이트를 번역해 주는 솔루션도 있지만, 가격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개인이 구매하기에는 많이 버거운 현실이다.

그런데 구글에서 이번에 또 사고를 쳤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웹페이지를 바로 번역해서 볼 수있는 Google Translate exntension을 릴리즈 한 것이다!

1. 먼저, 크롬 브라우저를 설치하고,

2. Google Translate Extension을 설치한 뒤,

 
설치를 눌러주세용

 
다운 받은 다음, 설치를 한 번 더 누릅니다.

3. 일본 웹사이트에 들어가서, 웹페이지 로딩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아래와 같이 번역 하시겠습니까? 라고 묻는다.

 

4. 번역을 누르면, 웹사이트가 한국어로 번역된다!

=>
일본어에서 한국어로 번역. 꽤나 품질이 좋다.

 

구글 번역은 통계를 기반으로 한 번역이기 때문에, 일한 번역은 물론, 영한, 중한 번역도 가능하다. (물론 아직 다른 언어 번역은 좀 어설프다.)

이런 저런 번역 솔루션을 국내 중소기업들은 수십 만원~수백만원에 팔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구글 번역의 품질이 더 높아지면, 과연 이런 중소 기업들이 설 자리가 있을까? 어찌보면, MS가 작은 기업을 죽일 때 쓰던 방법과 비슷한데, 아직까지는 구글은 이런 비난에서는 한 발짝 비껴선 듯한 모습이다. 뭐 사용자 입장에서는 좋은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서 그저 좋지만, 이게 맞는 방식인지는 나도 잘 모르겠다.

결론은!! 잘 사용하세요~~ 구글 땡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