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브라우저 점유율 추세 비교

우선 전세계 버전. 많이들 인용하는 Net MARKETSHARE 자료

MS의 인터넷 익스플로어가 아직까지는 전체의 반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그런데 이 그래프만 봐서는 추세를 보기가 힘드니.. Net Markershare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좀 가공하여, 그래프로 다시 그려 보았다.

전세계 브라우저 점유율 추세 그래프. Net Marketshare 제공 자료 재 가공

몇 가지 시사점

  1. IE의 시장 점유율은 2년 째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음.
  2. Firefox는 현상 유지.
  3. Chrome이 출시되면서, Firefox의 점유율을 가져올 것이라는 예상이 많았는데, 이 데이터만 놓고 보면, 예상이 틀린 듯..
  4. Chrome이 2008년 9월에 출시된 것을 감안하면, 3년도 채 되지 않아, 전체 점유율의 10%를 넘어섬.
  5. Chrome의 시장 점유율은 2년 동안 꾸준히 상승 중.

그렇다면 국내는 어떨까?

자료는 InternetTrend사에서 제공중인 데이터를 가공하여, 다시 그래프로 그렸다. 조사기관의 신뢰도는 확신할 수 없지만, 개인적으로 알고 있는 데이터와 유사하기 때문에 그나마 믿을 만 해 보였음.

국내 브라우저 점유율 추세 그래프. Internet Trend 제공 자료 재 가공.

역시나 예상했던 그래프가.. 인터넷 익스플로어를 제외한 모든 브라우저는 바닥을 기고 있다. 그나마 위안이 되는 것은 익스플로어의 점유율이 90% 밑으로 떨어졌다는 점?

굳이 도토리 키재기를 해서 다시 그래프를 그려보면,

국내 브라우저 점유율 추세 그래프. 인터넷 익스플로어 제외.

역시나 국내에서도 크롬의 점유율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