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 약속을 쉽게 잡는 방법!

모임을 주최해본 사람이라면 다들 공감하는 내용일 텐데, 모든 사람이 참석할 수 있는 시간 약속을 잡는 것은 정말 쉽지 않다. 이메일이나 핸드폰으로 아무리 연락을 해도 답변이 없는 녀석이 태반이요, 답변을 하는 녀석들도 "이 날이 될지.. 저 날이 될지 잘 모르겠어 >_<"라는 애매모호한 태도 때문에 누가 언제가 시간이 되는지 정리하는 것도 꽤나 피곤한 일이 된다.

이러한 모임 주최자들의 어려움을 해결해 수 있는 서비스가 등장하였으니.. 이름하여 http://moim.at/

우선 UI를 살펴보면, 잡다한 스크립트나 이미지 없이 정말 심플한 UI로 구성되어 있다.

새 모임 만들기를 클릭하면, 정말 간단하게 모임 약속을 잡을 수 있는데, 모임 날짜가 정해져 있지 않은 경우, 사용자 각자가 추천 날짜를 추가하여 투표할 수 있는 방식이다.

모임 장소의 경우, 모임 주최자 혹은 참가자가 지도를 첨부할 수 있는데, 별도의 그림파일 첨부 방식이 아니라, 네이버 지도 검색 서비스를 사용하여 쉽고 간편하게 모임의 장소를 지도 위에 표시할 수 있다.

모임을 생성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이미지 배너도 제작해준다.

그리고 사용자들에게 URL을 알려주기만 하면, 설정에 따라 사용자들이 스스로 모임 날짜와 모임 장소를 추가하여 투표할 수 있고, 실시간으로 그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현재 모임의 참석자 현황과 코멘트도 보여준다.

로그인과 회원가입이 간단하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몇 가지 아쉬운 점이 눈에 띄는데, 첫 번째로 네이버 OPENAPI의 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지도 검색 시에, <포항공대> 혹은 <포항공과대학교>라고 해도 검색이 되지 않는다. 네이버 지도 서비스에서 <포항공대>라고 검색을 하면 <포항공과대학교>와 관련된 곳을 바로 찾아주는 것과 비교된다.

두 번째로 모임이 중간에 취소되었을 때, 모임 정보를 삭제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항상 모임 날짜가 확정되는 것이 아니라 중간에 모임이 파토 날 가능성에 대비하여 모임 개설자가 정보를 삭제할 수 있는 버튼이 필요할 것 같다.

마지막으로 모임의 URL이 http://www.moim.at/event/74bd016c8d3597f52f17b75a1e1c3e8e/ 이런 식으로 이루어지는데, 보시다시피 휴대폰 SMS로 보내기에는 너무 긴 URL이다. http://tinyurl.com/ 서비스를 참고하여 http://www.moim.at/060420aw 와 같이 기억하기도 쉽고, 전송하기도 쉽도록 간단히 줄일 필요가 있다.

그리고 모임에 참가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http://moim.at/ 사이트에 의무적으로 가입을 해야 하는데, 물론 이메일과 이름 정보만을 사용하여 간단히 가입할 수도 있지만, 최근 많이 사용되는 http://openid.or.kr/ 과 연계하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우리 과 선배님께서 만드신 서비스라고 하는데, 많은 사람들이 사용해서 꼭 대박이 났으면 좋겠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