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1200 해외 심카드로 사용할 수 있을까..?
- Diary
- 2007. 5. 5.
KTF에서 의욕적으로 선보인 논위피폰인 kh-1200. 무선 인터넷이 안되며, MMS를 못 받고, 무늬만 블루투스(통화만 가능, 음악 감상, 파일 전송 불가)라는 단점이 있지만, 배터리가 꽤나 오래가고, 외장형 메모리가 지원되며, 무엇보다도 거의 공짜로 구입할 수 있다는 가격적 메리트가 있다. (구매 방법 참고)
지금도 옥션에서는 신규/번호이동/전환가입에 상관없이 가입비(3만원) 면제에 유심카드(만3천원) 면제 정책이 널려있으니 관심있는 사람은 참고하도록 하자.
http://search.auction.co.kr/search/search.aspx?keyword=kh1200&dom=auction&isSuggestion=No&optSection=통합검색&txtKeyword=kh1200&x=23&y=10&sort=15#Tab
이벤트로 받은 무료영상통화 100분으로 벽 하나를 사이에 두고 있는 여친님과 영상 데이트를 하는 것도 즐겁지만, 요즘 주관심사는 이 핸드폰을 미국에 가서 사용할 수 있느냐 하는 것이다.
놀랍게도 삼성에서 열심히 선전 중인 W2500이외에도 공짜폰인 kh1200도 글로벌로밍을 지원한다. 즉, HSDPA(2.1Ghz)주파수 이외에도 GSM 900Mhz, 1800Mhz, 1900Mhz 대역을 지원하므로, 별도의 임대폰 없이도 GSM을 지원하는 유럽이나 미국에서 kh1200을 사용하여 바로 통화할 수 있다는 말이다.
다만, 해외에서 통화를 하게되면, KTF의 로밍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므로, 현지 통화료에 비해서 꽤나 비싼 통화료를 물어야 한다. 해결책은 미국 현지 통신사인 싱귤러나 T-Mobile등의 업체에서 유심카드를 구입한 다음, kh1200에 넣고 통화를 하는 것이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업계에서는 여러가지 이유로 유심카드를 도입해 놓고도, 다른 통신사의 유심카드는 쓸 수 없도록 하는 유심락을 걸어놓았다. 요즘 전향적인 자세로 사업을 하고 있는 KTF에서 내년(2008년)부터 USIM Lock In을 해제한다는 말이 있기는 하지만, 당장 6월에 미국을 가는 나에게는 그다지 의미가 없고..
다른 대안을 찾아봤는데, 미국 등지에서는 휴대폰의 펌웨어를 바꿔서 락을 해제할 수도 있다고 한다. 알아본 바에 의하면, 노키아의 몇몇 기종은 단순히 번호만 눌러주는 것으로도 락을 해제할 수 있지만, 삼성과 LG폰 같은 경우는, 소프트웨어적으로 해킹을 해야 한다고 하는데, 과연 얘네들이 나름 최신폰(?)인 KH-1200모델을 해킹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6월에 미국에 나가서 직접 시도를 해 보고 후기를 올리겠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