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 치아의 사나이

지난 번에 치과에 갔을 때, 치과 의사가 어금니쪽에 치료한 게 이상하다고 했다. 치료한지 얼마 안 된거라고 했더니, 2차 충치가 진행 중이니, 치료한 치과에 다시 가 보라고 한다. 옮기기 전 회사 근처 치과에서 한 거라, 지금 우리 집에서 어마어마하게 멀었는데, 그래도 다른 치과에서 새로 치료하려면, 또 몇 십 만원이 훌쩍 깨질 것이기에.. 금요일 저녁으로 약속을 잡고 예전 치과로 향했다.

처음 상태를 본 치과의사 왈

아.. 이건 치료한 틈으로 음식물이 끼어서 그럴 수도 있구요. 아니면 안에서 충치가 진행됐을 수도 있어요. 어쨌건, 제가 못 본 거일 수도 있으니 무료로 다시 치료해 드리겠습니다.

치료를 위해 기존에 한 레진을 덜어내고(?) 치아를 조금 판 뒤, 자랑스럽게 사진을 찍은 치과의사왈

이거 보이시죠? 지난 번 치료가 잘못된 게 아니고, 안에서 충치가 진행된 게 맞네요. 계속 치료하겠습니다.

신나게 충치를 몽땅 제거한 뒤, 치과의사 왈

음.. 보통 어금니 사이가 썩게 되면, 다른 쪽 어금니도 썩게 되는데요. 제가 보니깐 색은 별로 안 변했지만, 다른 쪽 어금니도 충치가 진행 중이네요. 하는 김에 이것도 치료하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누워있던 나 : ‘아.. 이거 또 낚이는거 아닌가 –ㅅ- 하나 공짜로 치료 하러 왔다가, 또 하나 치료해 가는 상황이라니.. 그리고 또 썩었다면서 이번 치아는 왜 사진도 안 보여주는거야’ 라고 의심을 했으나, 진짜 썩은 거면 나중에 또 귀찮아 질 거 같아서 그냥 하는 김에 같이 치료해 달라고 했다.

옆 치아도 열심히 파내던 치과 의사, 다시 사진을 하나 찍어 날 일으켜 세우더니

이거 보세요. 이것도 안에서 썩었네요. 이번에 치료 잘 하셨어요. 보통 이렇게 안에서 충치가 생기면 발견하기 힘들거든요.

그리고 중간에 마취가 풀려서 다시 마취를 하고.. 장장 2시간 30분에 걸친 어금니 치료기. 덕분에 어금니 두 개가 모두 본을 뜨고, 지금은 임시 대체제(?)로 메워져 있다. 흑흑.. 양치를 아무리 열심히 하면 뭐해.. 결국 충치 생기는 놈은 계속 생기고 T.T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