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전략 (in 포항)

2006년에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합친 사용 금액이 600만원 정도인데..
내가 받은 혜택은.. 거의 없다. -.-;

반면 데이트 비용은 계속 늘어만 가는지라.. 이참에 마음 먹고
재테크 전략을 짜보았다. (사실 과제하기 싫어서 그만;;)

우선 신용카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웃백 포항점이 1월 8일에 오픈한다고 하니 아웃백 할인이 되는 카드로 만들었다.
(웃기는건 아웃백 마일리지 카드의 할인률은 10%인데, 하나은행 아웃백클럽 체크카드는 연회비 없이 아웃백 상시 20% 할인이다.)
 
참고로 나는 체크카드 대신에 아웃백클럽 신용카드로 만들었다. 아웃백 체크카드 혜택에 에버랜드, 캐리비언베이 50% 할인 +  포항에서 쓸 수 있는 메가라인 할인(2천원~4천원)도 된다. (대신에 놀이공원, 영화관 할인 등은 세 달에 20만원 이상 사용해야 함) 그리고 2006년 12월 31일까지 만든 사람은 연회비가 평생 공짜라고 하니 무조건 만들어두는게 좋을 듯. 아, 그리고 이 신용카드는 VISA카드라서 해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물론 연회비는 없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체크카드는 체크카드 중에 최고의 캐쉬백률을 자랑하는 하나은행 G마켓 플래티넘 플러스 카드로 만들까 한다. 연회비는 평생 면제에 캐쉬백이 무려 1%~!! 50만원을 쓰면 5천원을 현금으로 돌려준다. 딴 카드처럼 카드사 전용의 포인트-_-가 아닌 현금이라는 점이 장점이다.

그리고 현재 HSBC에서 잠들어 있는 목돈을 어떻게 굴릴까를 고민하고 있는데, 이율이 쎈 상호저축은행에 맡길려고 계획 중이다. 상호저축은행중앙회 사이트에서 이율을 검색해 본 결과, 최고 5.9%까지 이자를 주는 듯 하다.
(참고로 상호저축은행의 예금은 개인당 5천만원까지 원리금이 보장이 된다. 즉, 망해도 원리금이 5천만원 미만이라면 안심해도 된다. 그러니 제 2금융권이라고 쫄지 말고 마음껏 투자하자. 시중 은행은 금리가 4%내외이다.)

그런데 문제는 이넘의 포항에는 괜찮은 상호저축은행이 없다는 것 -_- 여기가 대아상호저축은행 홈페이지인데, 정말 은행 홈페이지가 맞나 싶다. 다른 지역까지 가서 계좌를 트는건 오바일 것 같고 (차비가 더 나올듯;;) 포항에 지점이 있는 상호저축은행들은 경북, 대아, 삼일, 대원 정도인데 금리가 4.8%~5.1% 정도이다.

내일 지도 검색 한 번 해 보고 가까운 곳에서 계좌를 만들어야겠다. ㅎㅎ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