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회사 일에만 치여 살다 보니, 너무 소진되는 느낌이라, H형님의 추천으로 격주로 투자 스터디에 참가하고 있다. 사실 스터디라고 하면 너무 거창하고, 그냥 투자 관련 서적 독서 모임 정도? (그래서 요즘 관련 책 리뷰가 많은 것 ㅋㅋ)

분명히 투자 스터디라고 알고 참석을 했는데, 어째 읽는 책들이 대부분 주식 관련 책들로 흘러가서, "아니 투자는 부동산 투자도 있고, P2P 투자도 있고, 코인 투자도 있고 다양한데, 왜 주식 관련 책만 보냐!"라고 한 마디 했다가 얼떨결에 P2P 투자에 관련된 내용의 정리를 맡게 되었다. 시간이 좀 더 있다면, 좀 더 이해하기 쉽게 그림도 많이 넣고, 도표도 많이 넣고 했을 텐데, 본업이 아니다 보니 그냥 대부분 텍스트로 때웠다. 그래도 나름 정리한 건데, 그냥 이렇게 흘러버리기엔 아까워서 인터넷에도 공유해 본다.

내용은 대략 P2P 투자란 무엇인지, 실제 수익률은 얼마나 나오는지, 얼마나 안전한지, 그리고 부동산 직접 투자와 비교하면 장단점은 무엇인지 정도. (다 경험을 바탕으로 ㅋㅋ)


P2P투자와 부동산투자 from Chaehyun Lee

읽기 귀찮은 사람들을 위한 결론 : 2017년 7월을 기준으로 개인신용담보 대출보다는 테라펀딩, 루프펀딩, 8퍼센트 등 부동산 담보 채권에 분산 투자해라.



openclose

티스토리 툴바